본문 바로가기

공지사항

꼼지락발전소에서 여러분의 상상력과 아이디어를 실현시키세요

미디어소식

  1. 홈으로
  2. 공지사항
  3. 미디어소식

[경북신문]변화·혁신으로 미래 신산업 분야 성과…˝청년들이 머무는 대구 만들 것˝-2019.12.30

페이지 정보

작성자 최고관리자 댓글 0건 조회 1,864회 작성일 20-02-11 16:23

본문

◆ 민생경제 활력 도모 청년 꿈과 도전 지원

뿐만 아니라 모두에게 기회가 있는 도시를 만들기 위해 서민경제 활성화와 기업 기 살리기에도 힘써왔다.

11월에 개장한 칠성야시장은 신천 둔치의 야간 경관과 문화콘텐츠가 결합하면서 대구의 새로운 랜드마크로 부상했다.

특히 야시장 종사자의 80% 이상이 청년으로 칠성야시장이 청년 소상공인의 창업 터전으로 자리 잡았다는 평이다.
 

↑↑ k리그 새로운 축구성지 대구FC 축구전용경기


물류 혁신의 아이콘 쿠팡 등 10개 기업이 대구에 둥지를 트면서 3842억 원의 투자와 2400여명의 고용을 이끌어 냈고, 이래에이엠에스(AMS)의 미래형 일자리 노사정 상생협약은 기업경영 안정화를 통한 일자리 지키기와 매출증가에 따른 신규 일자리 창출이라는 새로운 모델을 만들어 냈다.

지방정부가 주도해 미래신산업 분야의 혁신인재를 양성하는 휴스타(HuStar) 프로젝트가 본격적으로 시행되면서 기업발전과 인재양성의 선순환이 이뤄질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또 대구형 청년보장제도는 청년의 생애 전 주기에 걸쳐 자립을 지원하는 사업으로 청년들이 지역에서 일자리를 찾고 머무는 도시로 만드는 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 3월 22일 로봇산업전략보고회


◆ 따뜻한 행복공동체 가꿔

3월부터 운영되고 있는 대구사회서비스원은 사회적 소수자의 복지와 인권을 책임지고 있다.

찾아가는 복지서비스 동의(洞醫)보감과 함께 달구벌복지기동대가 현장 중심의 복지행정을 펼치면서 대구시는 올해 지역복지사업평가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올해부터 모든 출산 가정에 10만원 상당의 출산·육아용품이 지급되고 어린이집 보육료 차액을 전액 지원하면서 실질적인 어린이집 무상보육이 실현됐다.

3월부터 중학교 전면 무상급식이 시행됐고 내년부터는 고등학교 무상급식도 단계적으로 시행될 예정이다.

5월에는 지역 청소년들이 꿈과 재능을 계발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대구청소년문화의집 꼼지락 발전소가 문을 열었다.

또 구·군 별로 치매안심센터가 개소됐고, 경증치매노인을 위한 기억학교가 확대 운영되고 있으며 서부노인전문병원 내 치매전문병상이 대폭 확충되는 등 치매 대구시책임제를 강화했다.


출처 : 경북신문(http://www.kbsm.net/default/index_view_page.php?idx=265065&part_idx=332)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